본문 바로가기

뉴스보이 기사(newsboy.kr)/미디어

독설닷컴 천만 돌파, 기자+블로그의 성공 기록 쓰다

독설닷컴 방문수 천만명 돌파
기자 + 블로그의 성공적 사례로 남아



"블로깅을 시작한지 곧 1년이 됩니다. 방문자 숫자도 어느덧 천만명에 근접했습니다"

고재열 기자는 23일 글(http://poisontongue.sisain.co.kr/806#comment1492398)에서 이같이 밝혔다. 촛불집회가 자신을 블로거로 거듭나게 했고 블로그 소통은 기자 10년 생활 중 가장 감동적 경험이었다는 소감도 밝혔다. 그리고 다음날, 방문자는 드디어 1000만을 넘겼다.

   
 
  25일 새벽 독설닷컴의 카운터는 1000만을 넘어 새로운 기록표를 가리키고 있다.  
 

블로그에 발을 들인 현직기자 중 가장 성공적 모델로 자리잡은 시사인 고재열 기자의 독설닷컴이 24일 1000만 돌파를 기록했다. 지난 촛불정국 당시 '천막 지사'를 광화문 광장에 펼쳐놓고 가장 활발하게 현장속보제공지로 활약했던 매체 시사인의 대표 얼굴이었던 그가 1년 남짓한 기간 동안 만들어낸 기록이다.

독설닷컴은 '언론장악을 막는 과정에서 영혼의 상처를 입은 소울저널리스트들의 쉼터'를 표방하며 그간 시사 이슈 현장에서 한발 빠른 기동력으로 독보적 입지를 굳혔다. 촛불정국 이후에도 MBC PD수첩 체포, 뉴스데스크 앵커 교체, YTN 사태 등 계속되는 파문에서 이름을 알렸다.

   
 
  블로거뉴스에서 지난 1년간 누적된 그의 기록. '다작'에 특종 및 화제 기사 수까지 모두가 쉽게 범접 못할 수치다.  
 

한편 고 기자는 앞서 글에서 새로운 독립 도메인 마련을 알리며 전환기를 꾀하고 있음을 밝혔다. "천만인의 블로거가 될 줄은 꿈에도 생각치 못했다'는 그의 다음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보이 권근택 기자 kwon@newsbo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