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보이 기사(newsboy.kr)/시사

진성호 의원글 아고라 '반대'표 1만건 진기록 '초읽기'

 

아고라 '반대'표 1만건 진기록 '초읽기' 
한나라 진성호 의원 게재글 반대 9000표 넘겨, 네티즌 "1만번째 주인공 누구냐" 

 

 
     
  
 7일 새벽 2시 56분 상황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1&articleId=2157280   
 


"이런 대기록 나오기 힘든데..." (제로스 님)

"내일 아침 기사 1면 장식인건가..." (memory 님)

다음 아고라에서 반대득표수가 1만표를 바라보는 보기 드문 장면이 나왔다. 당사자로선 껄끄러울 수 밖에 없을 기록의 주인공은 진성호 한나라당 의원. 6일 다음 아고라 정치토론방에 진성호 의원실이 등록, 아고라메인 및 네티즌과의 대화 메인을 장식한 '민주당 당명부터 바꾸세요'는 국회를 점거했던 민주당을 비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진 의원은 "민주당은 잠시 승리했고 우린 졌다"며 "그 잠시의 승리때문에 대한민국 민주주의가 회생하기 힘든 상처를 입었다"고 맹비난했다. 이 글은 7일 새벽 2시 45분 현재 8만7000여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에 올랐다. 댓글수만 6700여건.

그런데 더 놀라운 것은 찬성 및 반대표의 득표율. 반대표가 무려 9300표를 넘기고 있는 것. 찬성표도 462표를 기록했으나 차이가 너무 커 대조된다.

    

  
  ▲ 7000여 댓글이 오른 가운데 네티즌은 이제 찬반을 떠나 반대 1만표 돌파 여부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댓글란에서 네티즌들은 "대기록"이라며 1만표 기록 여부에 관심을 내보이는 상황. "이 시간에도 꾸준히 올라가는 반대수"(구세군내돈돌려줘 님), "오랜만에 성지가 나오는군"(88만원 세대 님) 등 실소가 새벽에 이어지고 있다.

9000표를 넘기며 1만표가 가시화되자 이 순간을 기다리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1만표되는거 보고 자야 되는데"(미래지구인 님), "반대 9999는 레어캡쳐"(heemut 님) 등 가슴 졸이는 네티즌이 상당수. 한 네티즌은 "역사적인 순간을 캡쳐해야 하는데"라며 웃지못할 반응을 내보이기도. 닉네임 통명태 님은 "9999하고 10000찍는 분 로또대박나시길"이라며 실소했고 실제로 "1만표를 누르는 주인공이 되고 싶다"는 네티즌도 있다.  

일부 네티즌은 "이런 기록이 예전에 있었느냐"며 전례를 궁금해하는 상황. 이에 "찬성득표는 얼마전 미네르바 님이 기록적 수치를 보였지만 반대득표는 글쎄요..." 등 답변하는 이들도 고개를 갸웃하고 있다.       

 

뉴스보이 권근택 기자 kwon@newsbo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