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UFO'에 시선집중
각 포털 검색어 점령, 전문가 "동영상 분석결과 UFO 확실"
광화문 UFO의 진실을 놓고 인터넷이 뜨겁다.
13일 자정을 전후해 다음, 네이버, 네이트 등 각 포털 검색어 순위를 무섭게 치고 올라온 '광화문UFO'. 12일 오후 5시 23분경 광화문 상공을 촬영한 동영상이 인터넷에 공개되면서 세간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출처 - 한국UFO조사분석센터 (http://blog.daum.net/ufo-researcher)
촬영자는 UFO헌터로 불리는 허준 씨로 2005년부터 4차례에 걸쳐 UFO를 촬영한 바 있는 UFO 촬영전문가다. 영상엔 발광 물체 다수의 비행 장면이 담겼으며 현장목격자 수십명(한국UFO조사분석센터는 27명으로 발표)의 모습도 함께 담겼다.
이 영상을 공개한 한국UFO조사분석센터의 서종한 소장은 "'물체가 흰색과 노랑색 빛깔을 띠는 한편 그룹별 대형 유지와 간격 변화가 있었다' 등을 밝힌 최초 목격자의 당시 상황설명과 영상 필름을 분석한 결과 이 발광물체는 매우 높은 고도에 뜬 UFO의 편대비행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밝혔다. 서 소장은 "동영상 분석 결과 외부 빛 반사가 아닌 자체적인 지속적 발광이 이뤄진 점, 여러 물체가 동시 출현해 7분간 비행한 점, 물체 대형이 일관성을 이룬 점, 불빛 크기 변화를 보인 점 등을 보아 UFO가 틀림없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뉴스보이 권근택 기자 kwon@newsbo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