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보이 기사(newsboy.kr)

"축하해 강달프!" 강기갑 민노 최고위원 압승 1위

"축하해 강달프!" 강기갑 민노 최고위원 압승 1위
2위와 더블스코어, 20일부터 당대표 결선 투표


"축하해 강달프!"

강기갑 민주노동당 의원에게 네티즌들이 축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강 의원은 17일 민주노동당 최고위원선거 개표결과 2위를 더블스코어로 누르는 압도적 득표율로 1위를 차지, 여유있게 최고위원으로 선출됐다.

민노당은 13일부터 지도부 선출 투표를 실시, 총 3만7321명 중 1만8997명이 참가하며 50.9%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이 중 강기갑 후보는 7207표로 41.7%의 득표율을 기록해 3298표로 19.1%의 득표율을 얻은 2위 이수호 후보를 여유있게 따돌렸다. 이 밖에 오병윤, 박승흡, 이영순, 우위영, 최순영, 이영희, 최형권 후보 등 총 9명이 최고위원에 올랐다.

강기갑 의원은 그러나 과반 이상 득표에는 미치지 못하면서 규정에 따라 당 대표를 정하는 결선투표에 다시 나서게 됐다. 민노당은 20일부터 24일까지 강 의원과 이수호 의원간의 1, 2위간 결선투표를 실시한다.

이같은 소식에 네티즌 지지자들은 "강달프"를 연호하며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강달프 님 화이팅"(다음 유저 도서관 님), "진실성 보이는 의원님을 응원한다" (뚜아 님) 등의 글이 연합뉴스 소식에 베스트로 올랐다.

이색적인 의견도 베스트에 올랐다. 개인정보 님은 "민노당이 참 조용하다"며 "어느 당처럼 요란법석 기사 뜨지 않고 조용하게 선거를 치뤘다"고. 반면 여기엔 "원내교섭단체도 못 이룬 초미니정당이니까"라는 반발도 있었다.

강기갑 의원은 쇠고기 파문과 관련해 촛불시민들에 가장 호감형 의원으로 떠오른 스타. 촛불집회에 참여하거나 100분 토론 등에 나서며 쇠고기 반대 제 1선에 선 국회의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뉴스보이 권근택 기자
www.newsbo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