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보이 기사(newsboy.kr)

경찰들에 물 나눠 주는 촛불집회 시민들

경찰들에 물 나눠 주는 촛불집회 시민들 영상 화제 


시민이 경찰에 물을 건네는 영상을 담아 배려있는 주장을 메시지로 전하던 지난해 한 공익광고를 기억하시는지.

촛불집회로 며칠째 시민들과 경찰 사이에서 충돌이 벌어지는 가운데, 실제로 시민들이 경찰에 물통을 거네주는 영상이 포털에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 출처 - 다음 TV팟 스팟TV

27일 TV팟에 공개된 이 영상은 26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촛불집회 현장을 담고 있다. 29일 오후 3시 현재 10만여건의 플레이수를 기록했고 와우 400표를 얻었다. 다음 토론장에 K2 님이 28일 소개한 게시물에서도 4만여명의 조회객이 모였고 400여건의 댓글반응을 얻었다. 추천수는 1200여건(반대 11건).

네티즌 댓글을 살펴보면 "눈물이 날만큼 슬픈 현실"이라는 안타까움과 "보기 좋다"란 의견들이 많다. 코스모스 님은 "지금 서로 서 있는 위치가 다를 뿐 모두 아픈 시대를 사는 국민들"이라 의견을 남겼고 coolman 님은 "가슴이 아려온다"고. 이해정 님은 "좋은 모습, 전경이 무슨 죄"라고,  뚜버기 님은 "멋진 장면에 국민들 마음이 더 움직일 것"이라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편 경찰 측의 친절을 받았다는 이야기도 있다. sweet 님은 "자신은 저들에게 물을 얻어 먹었다"고 밝혔고 기공자 님은 "자신이 근무할 때 노인 시위대에 부식 나눠주곤 했다"며 현 전, 의경 인식이 나빠지지 않을까 걱정했다. 이 밖에 "공익광고가 생각난다"는 네티즌도 보인다. 이 영상은 타 커뮤니티 게시판 등지에도 확산 중이다.


<뉴스보이> 권근택
newsbo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