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보이 기사(newsboy.kr)

광우병 사태 다룬 패러디 '뼈의 최후통첩'에 네티즌 "놀라워라"

블록버스터 패러디 '뼈의 최후통첩'에 네티즌 반응 "놀라워라"
풀빵닷컴 조회객 18만 돌파


'백문이 불여일견'.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작으로 떠오른 풀빵닷컴(http://www.pullbbang.com/)의 김풀빵 님 작품, '뼈의 최후통첩'이 오후 3시 현재 18만 조회객을 넘겼다. '블록버스터 패러디작'이란 수식어에 손색없는 작품을 감상해본다.




2007년작 헐리웃 블록버스터 본 얼티메이텀을 패러디한 이 작품은 현재의 광우병 파동을 새로운 스토리로 삼아 재구성했다. 전주 덕진경찰서의 고교생 조사 사건에서 잡혀들어왔다 탈출하는 주인공 맷 데이먼, 국민들의 통화를 감청해 촛불집회를 원천봉쇄하는 한편 언론과 여론을 조작하는 정부, 100분 토론에 긴급투입한 정부 측 전문가 최선생 등의 설정이 흥미진진하다. 더빙에 투입된 목소리 연기자들의 실력도 아마추어로선 수준급이라 몰입도를 높인다. 시종일관 흐르는 배경음악과 편집영상의 위화감 없는 조합도 블록버스터의 긴장감을 그대로 살렸다. 여기엔 "손석희가 말더듬는거 봤어? 우리의 승리야" 등 웃지못할 개그에 "4800만이 보고 있으니 똑바로 하라"는 마무리 대사까지 더해져 풍자극다운 여운을 남겼다.

네티즌들은 "놀랍다"는 반응이다. 원작과의 매치가 깔끔하다는 평과 함께 천재의 작품이란 호평이 터져나오는 중. "완벽한 더빙에 편집"(풀빵닷컴 인한 님), "9분의 영상안에 모든게 담겨있다"(풀빵닷컴 옾퐈 님) 등 격찬이 쏟아지고 있다. 이 리메이크작은 풀빵닷컴은 물론 인터넷 각 영역에서도 급속히 확산 중에 있다.

19일 게시된 작품의 원작자 '김풀빵'은 이전에도 영화 폰부스, 특촬물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등을 패러디한 풍자물로 골수팬을 보유한 인터넷 유명인사. 이번 작은 그의 최대 인기작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뉴스보이> 권근택
newsbo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