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보이 기사(newsboy.kr)/시사

"DJ는 트랜스포머!" 이런 뜻이 있었어?

"DJ는 트랜스포머!" 이런 뜻이 있었네?


"뉴스위크에 의하면 김대중 전대통령은 디셉티콘 대장 메가트론으로 밝혀졌다" - 다음아고라 유저 적절한 인간 님

     


  
  순간 놀랐다.  
 


'김대중 트랜스포머'가 검색창에 뜨길래 놀라서 검색하다 하필(?) 이 한줄 게시글부터 보게 됐다. 근데요, 이를 보며 고개를 끄덕이는 내가 머리멍청한거야?

아래 모습 떠올리는 거, 죄 맞지? 무식한 건 죄니까. 나만 갈 순 없다. 보는 사람 중 같은 사람들 양심차게 거수. 자수해서 피 보자.

    


  
  ▲ 다음 영화 게시판 트랜스포머 패자의역습 포토 자료 중  
 


언제 봐도 멋져. 저 위용. 자 감상은 잠시 제쳐두시죠. 여기서 저 트랜스포머 대장님은 관련 없습니다.

지난달 서거한 김대중 전대통령이 미국의 저명한 시사지 뉴스위크에서 트랜스포머 11인 중 한사람으로 선정됐다.

...쓰고 나니 더 헷갈린다? 그냥 링크를 건다. 연합뉴스 보도다.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view.html?cateid=1067&newsid=20090923185806065&p=yonhap&RIGHT_COMM=R7)

여기서 말하는 트랜스포머는 일단 철자가 'transformer'다. 맞네. 그 영화 철자하고...

그게 아니고.  여기선 '조국 변혁을 이룬 위대한 지도자'란 뜻이다. 뉴스위크지가 선정하는 영예의 전당 쯤 되는 셈이다. 여기에 이름을 올린 지도자는 하나같이 세계 평화와 민주주의 발전에 있어 거론되는 입지전적 인물이다. 넬슨만델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 덩샤오핑 전 중국 주석, 룰라 다 실바 브라질 대통령, 마가렛 대처 전 영국 총리, 헬무트 콜 전 서독 총리 등 하나같이 세계현대사를 들여다보면 곧장 나오는, 세계 흐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던 인물들. 이런 인물들과 함께 한국 대통령이 올랐다는게 개인적으로는 기쁘다.

뭐...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겠지만. 예를 들어 지난번 현충원 앞의 어버이들이라던가. (지난 글 참조)

기사에선 트랜스포머를 '임기 중 조국의 정치, 경제, 사회적 변혁을 이뤄낸 이 시대 위대한 지도자'로 정의한다. 호오, 다양한 뜻을 내포한 단어로다. 정의의 사자들로 인식하고 있던 그 이미지, 또 한번 포지티브하게 가슴팍 한 가운데다가 새겨 넣을 수 있게 됐다. 네티즌들도 "정작 우리나라 사람들만 이런 사람 몰라보고 있었냐"며 반문하고 있다.

여튼, 변혁가, 지도자의 트랜스포머... 좋은 이름이다. 그간의 무지를 반성하며 검색 사전을 뒤적인다.

      

  


...역시 안 나오잖아! 내 잘못만은 아니다 뭐!

 

뉴스보이 권근택 기자 kwon@newsbo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