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보이 기사(newsboy.kr)/스포츠

"완봉! 일본 반응 어떻냐?" 즐거운 게시물 폭주

[게시판유랑] "wbc 일본 반응 어떻냐?" 즐거운 게시물 폭주





 
 
 
  ▲ 아예 좀 올려달라고 낚는 강태공(작성자 HRD)도 있다. 기분좋게들 낚여주는 대인배들.  
 

2ch, 개소문닷컴... 정작 스포츠기사에 올라오면 "이거 왜 올렸냐"고 묻지만, 그래도 막상 안 나오면 찾아보는 게 넷심인가 보다.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아시아 순위결정전, 이틀전 경기서 콜드 게임패를 당한 한국이 1대0 완봉승으로 설욕하자 네티즌들의 '일본 네티즌 반응 찾아보기'가 뜨겁다.

   
 
   
 

다음 스포츠 프로야구 토론방 상황. 키워드 '반응'으로 살펴보니 마구 쏟아지는 '일본 반응'이다. 2ch 반응 등이 날짜를 넘긴 10일데도 계속해 쏟아지고, 나중엔 대만과 쿠바 게시판도 번역돼 나왔다.

   
 
   
 

10일 기준 님이 올린 한일전일본반응(출처 놀까닷컴)은 하루새 4만6000건의 조회수를 가뿐히 넘겼다. 댓글만 100여개.

일본 네티즌 반응에 대한 한국 네티즌 반응이 또 재미있다. 한켠에선 "일본 반응이 메인 오르는 건 좀 그렇지 않냐"면서도 게시물이나 조회수나 계속해 '증식' 중인 것. "어디 또 없냐"란 반응이다. 특히나 "이틀동안 행복했다"는 한 일본 팬의 글은 연민과 묘한 미소의 대상이 되기도. 

   
 
  ▲ 댓글란 논란에 오른(?) 뚱보 발언. 김태균 선수에 대한 말이다. 이 밖에도 하라는 한국에 많은 이름 등 웃지못할 반응이 많다. 여긴 '베이징이 아니잖아'도 뺄 수 없다.  
 

"남의 나라 반응 뭣하러 봐"라면서도 정작 없으면 직접 번역물 찾아 보는 재미가 쏠쏠한 네티즌들, 축배의 여운에 함께 실려온 오늘 풍경이다.

 

뉴스보이 권근택 기자 kwon@newsbo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