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보이 기사(newsboy.kr)

네티즌 '여자 김구라 등장'에 관심

"헉 이 앵커 누구야!" 네티즌 '여자 김구라 등장'에 관심 
새 뉴스사이트 '와이텐뉴스'의 그녀는?

여자 김구라 등장?

네티즌들이 이름모를 신성 앵커의 출현에 관심을 내보이고 있다. 아래 동영상은 와이텐뉴스(http://blog.daum.net/y10news)의 10일자 검색어 뉴스. 일본 여성지 여성세븐의 외신보도를 인용, 톱 아나운서 야마모토 모나와 요미우리 자이언츠 소속 니오카 도모히로의 스캔들을 소개하고 있다.  



출처 - 와이텐뉴스(http://blog.daum.net/y10news)

위 영상은 본 사이트가 사용하는 다음TV팟을 통해 해당 사이트 및 타 게시판 등으로 소개됐다. 닉네임 cr3in12 님이 다음 스포츠 게시판에 올린 관련게시물에 첨부돼 소개되자 네티즌들은 정작 뉴스에 오른 일본 앵커보다도 이른 진행하는 앵커에 관심을 내보이는 상황. 소개 도중 코웃음을 치거나 적나라한 빈정을 내보이는 등 패러디 뉴스다운 블랙 유머에 "귀엽다"는 반응이다. "여자 김구라다"(압둘라 님), "완전 여자 김구라, 말투가 완전..."(흐르는 물 님)과 같은 댓글로 진행 도중 보인 그녀의 시니컬한 모습에 박장대소하고 있다.

와이텐뉴스는 지난 5월부터 동영상 보도를 시작한 신규 뉴스 사이트. 앞서 소개했듯 검색어를 통해 인터넷 이슈를 소개하는 일종의 패러디 뉴스로 일반적 뉴스 진행에선 볼 수 없는 앵커의 반응이 그대로 담겨 나온다. 미모의 여성 앵커 두명을 번갈아 기용하는 뉴스에서 또 하나 재미있는 요소는 앵커의 이름이 소개되지 않는 것. 얼굴은 익히되 부를 이름은 비밀에 붙이는 방법으로 네티즌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다. 때문에 방문객들은 위 동영상의 앵커를 '머리 긴 누나' 등으로 칭하며 나머지 앵커와 구분하고 있다. 


뉴스보이 권근택 기자
www.newsbo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