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보이 기사(newsboy.kr)/IT·과학

스마트폰 열풍에 '총상금 3천만 어플 공모'도 뜨고...

스마트폰 열풍에 '총상금 3천만 어플 공모'도 뜨고... 



난 이공계 쪽과는 거리가 멀어 그림의 쌀국수일 뿐이고. 면발이 윽수로 부드러운지 어떤지 알수가 없네. 

내가 IT는 좀 합니다, 내가 이공계의 풍운아다 하고 자신하는 사람이라면 적절하게 떡밥 하나 올라온 듯. 일단은 수면위로 올라와 보시고.

아이폰 특급에 따라 스마트폰 열풍이지요. 노회찬 진보신당 대표도 당원들에 아이폰 지급한다고 해서 화제였고, 현재 노 대표는 물론 이계안 민주당 서울시장 예비후보라던지 정계쪽 인사들도 하나 둘 트위터니 스마트폰이니 하는 IT대세에 편승해 가는 모습이고.

스마트폰을 무한지대로 만드는 어플의 존재로 인해 이젠 하드 스펙이 아니라 소프트가 휴대폰에서도 각광받는 세상. 그러다 보니 이미 이통사에서도 공모전 내고 뾰족한 수, 번쩍할 수를 찾고 있습니다. 실력자 중엔 이미 이 쪽에 승부수 던진 승부사도 있을 거고.

헌데 기업만 나서느냐. 질 수 없다 하고 지역자치단체가 나섰습니다. 경기도청에서 총상금 3000만원을 걸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

Q -심비안인가요 윈도우 모바일인가요.

스마트폰용 OS에 제한없는 참여라고 하는군요. 적절한 툴로 적절하게 만들어보시길.

Q - 총상금이 3천만원이면, 정확하게 1등은 얼마를 받는지, 몇등까지 상금을 받는지 몹시 궁금합니다.

나도 궁금해요. 보도자료 나온 거 다 살펴봐도 나온게 읎어. 뭐야 이거. 상금은 중요치 않고 공모에 의의가 있다는 거야? 당근 상금이 중요하지. 
문의처 알려드릴께예. 홈페이지는 (http://www.gg.go.kr/gg/index.html), 이거같곤 부족하실 듯 해 아예 전화번호 올립니다. 홍보기획관실 이마케팅담당 8008-2790. 항의 한 뚝배기 하실래예? 이거뭐야 에이 상금 이야기도 제대로 안 하고 조낸 재미없어 하면서. 

 Q - 기간기간기기간...

3월 중순부터 약 50일간 진행. 
...뭐야 날짜도 아직 확정 안됐어. 에이 이거 뭐야 이거. 국물이 얼큰하네.

Q - 나이제한?

설마 이런데 나이제한 있을라고. 대학생, 일반인, 개인, 팀 등 제한은 없습니다. 누구나 다 참여 가능하다고 합니다.

Q - 시상기준, 선정작의 차후 용도는?

시상기준은 공익, 창의, 완성도 3신기의 적절한 배점...이라는데 뭐야. 피겨야?
선정된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 등지서 다운로드,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배포된다니 공익에 기여한다고 자부심을 가져도 되겠어요. 우수작은 6월 경기도청홈페이지로 소개. 
  
공모 참여를 결정하셨다면 좋은 일 있기를 바랍니더.
...입상하면 어디가서 꼭 여기서 처음 정보를 접했다고 알려 주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