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보이 기사(newsboy.kr)/시사

'시국선언 처벌거부' 김상곤 경기도 교육감에 홈피 격려 쇄도

'시국선언 처벌거부' 경기도 교육감에 격려 쇄도 
교육청 홈페이지에 격려글 수백건 


시국선언에 참여한 교사들을 징계하라는 교육과학기술부 결정에 불응하면서 화제에 오른 김상곤 경기도 교육감에 네티즌들의 격려가 쏟아지고 있다. (관련보도 http://www.newsboy.kr/news/articleView.html?idxno=7575)

2일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index.asp) 자유게시판은 김 교육감에 지지를 보내는 네티즌들의 글이 수백여건 이어졌다. 1일 김 교육감이 '시국선언 참여 교사를 징계하는 옳지 않다'는 취지의 담화문을 발표한 후 2일 오후 5시 현재까지 300여건이 넘는 감사글이 쇄도하는 것. 당일 김상곤 교육감은 특별담화문을 통해 '사법부 최종 판단 이전에 징계 강행은 일선 교육현장의 갈등 및 반목이 증폭될 것을 간과해선 안된다'며 '민주주의 기본 가치를 지키는것은 물론 기관간 협력과 절차적 질서가 존중돼야 한다'고 이같이 밝혔다. 담화문 전문 및 경기도교육청 본 보도자료는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http://www.goe.go.kr/edunews/edunews03_01.asp)

이에 게시판을 찾은 네티즌들은 "경기도는 교육감을 너무 잘 뽑아 바람막이가 되고 있다"며 "부럽고 또 존경스럽다"고 칭찬하고 있다.

     
 


     
 
한편 교과부는 정부차원의 대응책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힌 반면 전교조는 교육감의 인사권을 제대로 활용했다며 환영하고 있다. 이에 학부모 게시판에서 한 네티즌은 "교과부에서 압력이 들어갔다는데 힘내시라"고 응원하기도.

 

뉴스보이 권근택 기자 kwon@newsbo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