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보이 기사(newsboy.kr)/시사

김보슬PD 체포에 '근조행진'등 즉각 논란폭발

PD수첩 김보슬 PD도... 논란불 '활활'
보도 급전 2시간내 네티즌 댓글 네자리 폭발... '근조행진'도 연속



또다시 파문의 4월인가. 15일 저녁 MBC PD수첩의 김보슬 PD가 체포되면서 논란의 화약고가 다시 불붙었다.

15일 오후 8시경, 김 PD가 검찰에 명예훼손 혐의로 체포된 것으로 나왔다. 지난달 도로에서 체포됐다 석방됐던 이춘근 PD에 이어 불거진 상황이다. 지난해 촛불정국의 도화선이었던 쇠고기 파문 보도와 관련, 농림수산식품부가 명예훼손을 제기했으나 검찰 출석 요구에 제작진이 응하지 않는 등 숱한 논란이 이어지면서 오늘에 이르렀다.

이번 체포 소식은 곧장 네티즌 논란에 올라 폭발적 진행상황을 보이고 있다. 포털 다음에 오른 연합뉴스 보도(http://media.daum.net/society/others/view.html?cateid=1001&newsid=20090415204405734&cp=)의 업데이트 시간은 20시 44분. 그리고 22시 28분 현재 댓글반응은 1200개에 달하고 있다. 불과 두시간도 지나지 않아 네자리수 반응을 훌쩍 넘긴 것. 현시간 초 단위로 카운터가 늘어나는 모양새다. 지난달 이 PD 체포에 이어 또한번 인터넷 최대 논란으로 확대될 상황전개.

   
 
  '근조'로 검색해 추려진 결과물들.  
 
 

갑론을박의 숱한 댓글이 실시간으로 번지는 가운데 항간에선 이번 시국을 성토하며 '근조' 댓글행진을 잇는 모습이 나왔다. 근조 마크를 달고 '근조 대한민국'을 제목에 올린 한 네티즌은 '태국과 다를게 뭐 있느냐'며 시니컬한 반응을 내보였다.

 

뉴스보이 권근택 기자 kwon@newsbo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