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보이 기사(newsboy.kr)/라이프

"한국 네티즌이 가장 사랑하는 김치는?" 이색 순위 발표

"한국 네티즌이 가장 사랑하는 김치는?" 이색 순위 발표
터줏대감 배추김치 최다검색 등극... 브랜드 김치 중엔 종가집이 넘버원 

  
네티즌들이 가장 좋아하는 김치는 무엇일까.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재미있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인터넷 검색빈도로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김치'를 살피는 이색적 순위가 발표된 것.

한글주소창 전문기업 '디지털네임즈'는 25일 김치의 종류 및 시중 판매되는 브랜드별로 나뉜 두개의 순위차트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올해 1월 1일부터 지난 11월 23일까지 약 11개월간 네티즌들이 주소창에 입력한 한글 키워드를 총집해 이뤄졌다.

     
  

  ▲ 배추김치, 백김치 등이 예상대로 포함된 가운데 깍두기는 일단 제외.(디지털네임즈 제공)   

 조사 결과, 올해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찾은 김치는 역시 대명사격인 배추김치. 백김치가 뒤를 이었으며 총각김치와 물김치, 돌산갓김치와 파김치가 순서대로 꼬리를 물었다. 

슈퍼 및 마트에서 판매되는 상품 중엔 종가집김치가 가장 많이 검색된 걸로 나왔다. 관계자는 "종가집이 1위로 가장 많은 검색빈도를 자랑했으며 홍진경김치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또한 디지털네임즈는 2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김장 비용을 가늠할 수 있는 연결검색서비스를 시작, 주부 네티즌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각 포털 주소창에 '김장', '김치', '배추' 등을 검색하면 농수산물유통공사가 발표한 올해 4인가족의 김장 소요 비용 페이지가 무료 연결되도록 한 것. 농수산물유통공사에 따르면 올해 4인가족이 배추 20포기를 소비할시 드는 비용은 재래시장에선 12만1070원, 대형유통업체에선 15만9255원이다. 재래시장이 4만원가량 저렴한 것으로 나와 주부들의 반향이 예상된다.

 

뉴스보이 권근택 기자 kwon@newsboy.kr
www.newsboy.kr